4월 7일 일본은 아베 총리가 긴급 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이에 맞추어 일본 철도계에도 영향이 있게 됩니다. 관광열차 운행 중단, 열차 감차, 패스 발매 중지, 여행센터 운행 단축/중단 등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코레일은 KTX 주말열차 운행을 중단하는 등, 열차 운행을 감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열차는 통학/통근/비즈니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텅텅 비어 다녀도 운행은 합니다)
※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중입니다.
JR
임시열차(신칸센 및 특급열차) 일부는 지정석 발매가 중지되었으며, 상황에 따라 운행을 중단합니다.
JR 동일본
아베 총리가 '긴급 사태'를 선포한 이후 아래와 같은 대응을 합니다.
적어도 5/31까지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합니다.
- 타서 즐거운 열차(관광열차) 운행을 전면 중단합니다.
- 임시 열차 운행을 감축합니다.
- 매표소(미도리노마도구치) 및 여행센터 영업시간 단축/휴무합니다
- 그란클래스의 음료/식사 서비스 및 차내 판매 서비스를 전면 중단합니다.
- 각종 여행 캠패인 개최를 전면 중단합니다.
JR도카이
- 노조미 임시열차 및 임시 특급열차, 관광열차 일부가 운휴합니다. (공지)
JR서일본
- 전년 대비 3월 수송량이 50%로 감소했습니다. 특히 4월 7일/8일은 산요 신칸센 이용율이 전년 대비 10% 정도입니다.
- 산요 신칸센/호쿠리쿠 신칸센 차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합니다.
- 임시열차(신칸센/특급)를 감축합니다. 지정석 발매는 보류하며, 이용 상황에 따라 운행 여부가 결정됩니다.
- 3월 14일 다이어 개정으로 9량 편성으로 운행을 시작했던 간사이 공항행 특급 하루카는, 4/1부터 다시 6량 편성으로 운행합니다.
- 일부 고속버스 노선 운행을 중단합니다.
- 역 내 일부 상업 시설 운영을 감축합니다.
- 관광열차 운행이 중단됩니다.
사철
오다큐 전철
- 오다큐 여행서비스센터(신주쿠 서쪽출구/남쪽출구 및 오다와라점)는 4/7부터 영업 중단
- 하코네 프리패스 등 패스 발매 중단
- 하코네 관광선 및 하코네 로프웨이는 4/10부터 당분간 운휴 (공지)
- 하코네 등산철도 대행버스(하코네유모도-고라역간) 및 하코네 등산 케이블카는 4/11부터 감축운행. (오다와라-하코네유모토간 정상운행)
도부철도
- 도부 관광안내센터 아사쿠사/이케부쿠로 임시휴업
- 특급열차 차내판매 임시 중단 (4/11~)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