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 홋카이도는 쾌속 에어포트에 무료 Wi-Fi를 설치, 제공하고 있습니다. 쾌속 에어포트 일부 열차에서, 10월 30일(화요일)부터 제공합니다. 1회 접속시 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나, 접속 횟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자료사진] 시로이시역-나에보역 구간을 달리고 있는 쾌속 에어포트. JR 홋카이도 721계로 운행. (본문과 무관) (c) Tennen-Gas, CC-BY-SA 3.0 (link) |
많은 일본 철도 회사에서 차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Wi-F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쾌속 Airport에 Wi-Fi 설치 또한 방일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것입니다. Wi-Fi 사용이 가능한 열차에는 차내에 안내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다른 Wi-Fi와 마찬가지로 이용 전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이메일이나 Facebook, Twitter, Google+ 계정으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JR 홋카이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무료 Wi-Fi 설치가 되고 있습니다. 도카이도/산요/큐슈 신칸센 뿐만 아니라 호쿠리쿠 신칸센, 도호쿠 신칸센 등 여러 신칸센 열차에 무료 Wi-Fi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특급 히다나 이번 쾌속 에어포트 등 재래선 열차에도 무료 Wi-Fi가 설치 중에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
출처: http://www2.jrhokkaido.co.jp/global/pdf/wifiservices_rapidairport_2018.pdf (JR 홋카이도, 2018. 10. 29.)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