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동일본 (동일본 여객철도 주식회사)는 방일 외국인이 증가하고 'Japan Rail Pass'를 비롯한 외국인 전용 패스의 발매가 증가하고 있어서 하마마쓰쵸역에 JR East Travel Center를 개설하고 주요 역에 외국어 대응이 가능한 직원을 배치하는 등 방일 외국인 편의를 위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마마쓰쵸역 JR East Travel Center
- 위치: 하마마쓰쵸역 남쪽 출구
- 영업 시간 8:00 ~ 15:30 (연중무휴)
- 창구 수: 2개
- 운영 회사: 주식회사 뷰 트레블 서비스 (JR동일본 계열 여행사)
- 운영 시기: 2018년 7월 1일~
- 대응 언어: 영어
- 제공 서비스: JR동일본이 발매하는 인바운드 상품 및 Japan Rail Pass 교환, 발매. JR 승차권 발매, 관광 안내 등
방일 외국인이 패스를 교환하는 건수가 2011년 1만건 이하에서 2017년에는 14만건이 넘어갈 정도로 급속도로 증가했습니다. 하네다 공항에 있는 JR East Travel Center에서 하네다 공항으로 입국하는 여행자의 패스 교환 등을 담당했으나 그 혼잡도가 매우 심해진 것입니다. 이에 하네다 공항의 여행 서비스 센터 혼잡도 완화를 위해 도쿄 모노레일과의 환승역인 하마마쓰쵸역에 추가로 설치를 했습니다.
현재 JR East Travel Center는 나리타 공항, 나리타 공항제2빌딩역, 도쿄 모노레일 하네다 공항 국제선 빌딩역, 도쿄역, 신주쿠역, 센다이역, 이케부쿠로역, 시부야역, 우에노역에 설치가 되어 있는데 하마마쓰쵸역까지 설치가 되면 총 10군데가 운영되게 됩니다.
이런 여행센터는 일반 매표소보다 혼잡도가 낮기 때문에 대량으로 지정석 예매를 해야 한다면 매표소보다는 여행센터 방문을 추천합니다. JR패스 전국판 뿐만 아니라 JR동일본의 각종 패스 또한 JR동일본 계열 여행센터에서 발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나리타 공항이나 하네다 공항 같이 여행 센터가 혼잡한 곳에서는 대량으로 지정권을 발매해 주지 않습니다.
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 하마마츠쵸역 정보: http://www.jreast.co.jp/kr/customer_support/service_center_hamamatsucho.html
외국어 안내 직원 배치
역 구내 개찰이나 발매기 근처를 중심으로 승차권 구입이나 환승 안내를 해 주는 직원을 배치하여 방일 외국인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2018년 6월 현재 도쿄역에 14명, 신주쿠역에 10명, 우에노역에 1명, 시나가와역에 4명, 아키하바라역에 3명, 닛포리역에 2명으로 총 34명이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낮 시간대를 중심으로 배치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도쿄역에만 외국인 직원을 배치하던 것을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계기로 그 범위를 넓히게 되는 것입니다.
배치일, 배치 시간은 역마다 모두 다르지만 주로 낮 시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로 유학생이나 재학 중인 대학생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체 37명 중에서 17명이 외국인입니다. 일본어를 포함하여 2개 국어 이상으로 일상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공 가능한 언어는 직원마다 다릅니다. 네임 텍에 제공 가능한 언어가 적혀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www.jreast.co.jp/press/2018/tokyo/20180619_t01.pdf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